홈페이지 >

피초와 인류의 자기도덕 구원 을 거절하다

2011/12/20 13:54:00 16

인류는 항상 “ 만물의 영장 ” 이라고 자부했으며, 늘 교만하게 “ 만물이 모두 나에게 준비되어 있다 ” 라고 생각하며, 나를 마음대로 부추기고, 무궁무진한 욕구를 충족시키게 하였다.현대과학 기술문명의 발전과 인류 활동환경영향력 의 증강, 이 인간 중심주의시각가져온 악과가 나날이 나타나다.


  



 


인간이 우주의 위치를 바로잡을 수 없다면 지구는 인간을 둘러싸고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모든 생물의 지구와 관련한 조치를 취해 자연의 파괴성 개발과 이용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 언젠가 지구는 인간이 살지 않는 지옥이 될 것이다. 인류 문명은 인류의 손에 멸망할 것이다.


노자는 “ 천지는 인색하지 않고 만물을 새김개로 삼는다. ” 라고 하였다.순자께서 “ 천행에는 정상이 있으므로, 요의 존칭을 하지 않으며, 걸왕을 위하여 망명하지 않는다.마땅히 다스리면 길하고, 마땅히 어지러우면 흉하다.천지는 무정하지만 만물에 대해서는 동인하다.생명의 연장을 위해 인간은 다른 종류의 종류를 이용하여 의식주행 등 각 방면의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그러나 인간은 자연의 개발과 이용에 대해 인간의 기본적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본적인 수요를 충족시키면 여전히 절제하지 않고 자연을 추구하는 것은 탐욕에 가깝다.동물가족 구성원 중 하나인 인간은 먹이사슬에 특별한 위치로 동식물의 종류와 방식을 이용하여 다른 모든 종류에 비할 수 있다.그러므로 인간의 행동이 자연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생태에 대한 균형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농경과 어렵 시대에는 음식과 보온의 수요를 위해 인간은 동물을 사냥할 수 있지만, 이런 포살의 규모는 흔히 제한되어 있어 생태 평형에서 견딜 수 있는 범위 안에 있으며, 더욱이 동식물의 생장 환경에 대한 인류의 파괴도 한계가 있다.


회남자 ·주술훈: “고택을 하지 않고, 삼림을 타지 않는다.”수천 년 전의 옛 사람들은 매우 건강한 생태 보호 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공업혁명 이후 인류는 자연에 대한 무절제한 개발을 이용한 조대에 발을 들여 참혹한 환경과 생태 대가를 치르기 때문에 환경과 생태보호 및 지속 발전을 위한 문제가 점차 인류의 의사과정을 언급했다.


오늘이 되면 인류가 생산하는 각종 대체성 제품은 이미 대부분 야생에 의존하는 동식물만이 만족할 수 있는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사육동물은 이미 인간이 단백질 및 가죽 제품에 대한 요구를 완전히 만족시킬 수 있으며, 이 외에는 환경과 생태의 파괴를 대가로 하는 수요 만족을 만족시키면 부도덕한 것으로 여겨야 한다.동물에 대한 태도는 하나의 사회 문명 정도의 중요한 자로 볼 수 있다.


영양을 위한 살생이라도 문명인들은 죽은 동물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미안함과 측은한 감정을 품고 있다.옛사람들은 “ 군자는 부엌을 멀리 간다 ” 고 말하자면 바로 이런 뜻이다.생명에 대한 존중으로 지구의 생태 균형과 인간과 자연의 고전 조화를 유지하는 것이다.


인간도덕의 밑줄은 다른 사람을 고의로 해치지 않는 것이다. 특히 자신의 즐거움을 타인이나 타자 (타자) 에 세워서는 안 된다.비록 많은 피초제품은 동물을 사육하는 데에서 있지만, 여전히 말할 수 없고, 현 시대에는 피초의 제조와 사용은 부도덕한 것이다.


우선 대량으로 생산한 대체성 제품은 이미 인류가 보온이나 미관의 필요로 인해 피초의 사용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인간의 기본적인 요구에 만족하는 것에 대해, 피초의 사용은 전혀 필요없다.하지만 피초는 고급스럽거나 시크한 기호로 여겨져 피초제품은 신분과 패션의 상징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상 그럴 필요는 없다.부호의 의미는 인위적으로 구성되어 임의성과 부정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삭발한 것은 모두 중이나 죄수들처럼 피초를 입은 것은 귀부인일 수는 없다.진정한 기쁨과 행복은 마음속으로 찾아야 한다. 마음속에 자신감이 충만하고 자족하는 사람에게 무엇을 입어도 신분이 손상되지 않는다. 거지처럼 입으면 자신도 황제가 될 것이다. 그리고 어떤 외물이 필요해 자신의 허영심을 지탱할 수 있고, 자신감이 부족하고 안전감이 부족하여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없는 표현이다.이 의미에서 피초는 사실 허영, 이기심, 심지어는 잔인하고 냉정한 기호이다.


그 다음은 피초의 질을 확보하기 위해 피초의 생산은 동물에 대한 잔인한 학살 위에 세워진 것이다.통계에 따르면 피초외투를 만드는 동물의 수는: 여우 15 -20마리, 물담비 60 -80마리, 담비 27 -30마리, 수달 10 -12, 다람쥐 60 -100 — 이런 불필요한 잔인한 살육을 대가로, 어떤 개인의 무절제 사욕을 충족시키는 것은 심각한 도덕적 죄과가 아니다.


생명에 존중성이 부족한 민족은 타락한 민족이고, 생명에 대한 존중성이 없는 사람은 사악한 사람이다.알노그루언이 말했듯이 "우리는 동정심을 잃었고, 그 이유는 우리와 마음이 아픈 연락을 잃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동물에 대한 고통이 부족한 사람은 흔히 다른 사람의 고통을 느끼지 못하고, 심지어 자신의 고통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더 쉽게 남을 해치게 된다.


학대와 잔살자들에 대한 용인도 막대한 도덕 원가를 치르게 된다.마틴 루드킨은 사회 최대의 비극이 나쁜 사람이 아닌 좋은 사람의 과도한 침묵이라고 말했다.이러한 침묵은 나쁜 사람의 기염을 조장하고 개인의 생존 환경의 악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의미에서 환경의'타자'는 인간의 신체의 연장이다. 심지어 인간의 신체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유기체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혹은'슈퍼생명체'라고 말하기도 한다.인간 개체는 ‘ 타자 ’ 에 대한 모든 것이 결국 자신이나 자신의 후대에 반사될 것이다.따라서'타자'를 다치게 하는 것은'타자'의 손으로 자신을 해치는 것과 다름없다.반면'타자'를 잘 대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과 다름없다.동물을 보호하는 것은 인류의 생존 환경과 인류의 자신이다.


동물을 잘 대접하는 것은 인간의 육체생명에 대한 구원이며 인간의 도덕적인 생명을 구제하는 인간의 생명의 구원이자 인간은 반드시 이런 생태도덕에서 이득할 것이다.이러한 ‘ 화협 공생 ’ 이라는 이념을 핵심으로 하는 도덕적 생산성이 있어 인류가 유한 자연자원에 대한 부적절한 개발과 이용을 줄이고 인간과 사람 간의 거래원가를 낮춰 인간의 정력적인 내모를 피하고 생산성 있는 분야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하게 하기 때문이다.


생명의 윤리학은 경쟁보다 협력이 더 중요합니다. 인간적 게임은 많은 상황에서 제로와 바둑을 보거나 마이너스, 바둑, 처리만 잘 되면 완전히 정과 바둑 합작은 경쟁보다 더 많이 얻게 되고 합작은 더 효과적인 경쟁 수단과 생존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동식물을 비롯한 자연관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인류 미래의 발전에 관계된다.인간이 자기를 구제하는 유일한 길은 생명을 존중하고 타자를 선대하는 것이다. 환경의 타자로서 인간생명의 유기적 구성 부분이기 때문이다.

  • 관련 읽기

안개꽃: 작은 의류 문패의 정반대 양면

시장 연구
|
2011/12/20 11:12:00
25

전 세계 & Nbsp; (# 두 다리 # 걷기 정주 여바지: 어떻게 더 울까요?

시장 연구
|
2011/12/20 8:36:00
20

재벌 2세대 사치품 시장 소비 주력 & Nbsp; 올해 내지 수천억

시장 연구
|
2011/12/19 14:34:00
29

전기 상화 기업은 왜 직원들의 임금 인상 선고 를 만났다

시장 연구
|
2011/12/19 12:01:00
27

온주 복장 수출 단가 & Nbsp

시장 연구
|
2011/12/17 11:08:00
34
다음 문장을 읽다

공신부: 세 가지 방면으로 방직 업종의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1년 12월 16일 중국 방직 공업연합회는 2011년 중국 방직 창설 신년회 개최, 공업과 정보화부 당원, 총엔지니어 주홍임이 참석해 인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