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사과 마케팅도'괴롭히다 '고객

2011/6/10 13:19:00 44

사과 마케팅 고객

지금까지 기업마케팅은 고객이 하나님이라고 신조로 고객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하지만 애플의 마케팅 사례는 "복고 마케팅"시대에 들어서야 한다. 고객에게 잘 해주지 않고 마케팅 성공을 거둔 날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아첨을 받고 싶지는 않지만, 오히려 잘 맞추는 것을 원하지 않으니, 차라리 입맛에 맞추어 그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 낫다.스티브 잡스는 애플 제품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고객 지상 ’의 마케팅 관념과 엇갈렸다.반면 그는 복고 마케팅의 5대 기본 원칙을 적극 활용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독점성:


현대마케팅주장: "고객이 필요하면 얼마든지 필요합니다."복고 마케팅은 고의적으로 공급량을 통제하는 것이며 고객을 쉽게 만족시키지 못하게 했다. “상품이 없으면, 다음에 다시 해보자.”애플은 그 출시와 출시 후에도 많은 부족한 현상이 있다.이런 시장의 기아감을 야기시키는 수법은 그것이 운용한 것은 난로 순청이다.만약 당신이 사과를 계속 듣는다는 것을 계속 듣는다면, 당신은 매우 충동적이며 바로 구입할 수 있겠습니까? 물론 사과의 제품이 싸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비감:


현대마케팅은 솔직하고 광명정대하고 복고 마케팅은 신비와 기이한 행동을 중시한다.애플은 신제품의 프로젝트를 선보일 때마다 신비한 색채가 가득한 안방극장을 선택하여, 막극의 형식으로 제품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며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성세 만들기:


충만하다상업홍보의 세계에서 성세 조성 목표는 마케팅을 확보해야 하는 제품이 사람들의 화제가 되고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러한 담론 자체를 확보하는 것이 효과적이다.애플이 아이폰 시리즈를 내놓을 때, 아직 상품을 보지 못했을 때, 뉴스에서 이야기한 것은 아이폰4와 중국과 연통하는 협력관계에 대해 어떻게 긴장을 했는지 모바일 이동은 연결을 위한 카드를 전문적으로 제시해 화제를 모았고, 이미 전설의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락성:


마케팅은 반드시 재롱해야 하며, 반드시 인삼과 인삼을 끌어당겨야 한다.… 에네트워크 웨이보정화된 가운데 아이폰 휴대전화는 또 오락 대중의 공구로 가득 찼다.웨이보에 인기 있는 기업가, 스타들은 아이폰으로 웃기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메시지 아래에는 아이폰 사용자로부터 메시지를 표시하기도 한다.


속임수를 쓰다.


고객은 놀리는 느낌을 좋아한다.계략은 반드시 정교해야 하지 않지만, 아주 저열한 수법은 이미 충분할 것이다.예컨대 애플은 그 제품을 표지시대의 의미로 홍보해 선진적인 기술을 혁신적으로 퍼뜨리는 하늘과 땅이 엉망진창이 되며 손님을 갈망하게 만드는데 결국 당신이 집으로 돌아가는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일부러 소비자를 괴롭히는 생각은 마케팅 매니저들의 당황을 초래할 수도 있지만, 고객을 위한 ‘수요 ’를 만족시켜야 한다. 극히 도발적인 구식 마케팅 수법으로 그들을 만족시켜야 한다.

  • 관련 읽기

구두 스타일 & Nbsp

새로운 마케팅
|
2011/6/10 10:06:00
38

[물음답] 옷가게를 열어놓고 어디서 입고해?

새로운 마케팅
|
2011/6/8 9:18:00
415

인터넷 쇼핑복은 즉석에서 입어도 되나요?YES!

새로운 마케팅
|
2011/6/8 8:45:00
43

[아동복 중개상인] 쪼그리고 앉아서 얘한테 얘기하세요.

새로운 마케팅
|
2011/6/4 11:27:00
74

4S 체험관: 소매 단말기 변혁

새로운 마케팅
|
2011/6/2 13:45:00
45
다음 문장을 읽다

프랑스 올 여름 할인 시즌'문 열어 '

올 여름 할인 시즌 2주, 프랑스의 각종 상점의 할인폭은 2009년과 거의 동일한 것으로 집계되지만, 각종 백화점의 객류량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