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로송남: 윈난 채소를 외국으로 팔아

2007/12/20 0:00:00 26

핵심 스피드읽기 13,13

이후 공물을 대표하는 윈난 채소가 전국에 알려져 국제시장에 진출했다.

그 해 처음 대흥촌 완두콩 을 운남 의 조주 젊은이 를 보내왔 다. 현재 총 자산 근 억에 가까운 채소 무역회사 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바로 운남 채소 첫 판매로 불리는 송남 녹색 제품 경제 무역유한회사 회장 로송남.

일찌감치 가난한 어린이가 일찌감치 일찌감치 일찌감치 일찌감치 중국 남부 일대일대 산타르의 한 곳이다. 이는 천연 상업 부호 (天) 의 상업 부호 (天) 을 대표하는 조주상인 (州) 패널리스트를 꼽았던 국미의 노전 (元) 은 이 황광유는 이 침전된 곳이다.

어려서 부친을 잃은 나소나무는 학업을 포기하고 돈을 벌고 가계를 보조해야 한다. “ 어쩔 수 없다. 가난한 사람의 아이가 일찍 집에 도착했다. ”

과거의 고난을 회상하여 그는 가볍게 이 말을 했다.

16세, 아직 중학교 1학년도 못 읽은 나소나무는 학교를 벗어나 채소시장에 가서 약간의 돈을 벌고, 가족의 생활지출이 모두 그를 바라보고 있다.

매우 빨라, 로송남은 그 면적이 좁은 채소시장이 이미 적응하기 어려웠는데, 그는 눈을 더 소비 잠재력 있는 선전으로 전환했다.

그때 선전은 국가개혁개방의 봄풍을 목욕하고 있었고, 상품경제가 먼저 전국적으로 발전하여 전국의 각지의 인재가 곧 이 이전의 작은 어촌에 모여들고 채소 소비도 급격히 상승했다.

이런 기회에 나송남은 자연히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이미 농산물 시장에 채소를 파는 데 만족하지 않고 다른 9명의 친구와 동업하여 규모가 크지 않은 무역회사를 설립하여 고향의 채소를 선전에 판매하고, 이렇게, 그의 채소장수 생애는 한걸음 더 진입했다.

더욱이 채소 소비를 크게 올리고 채소의 품종에 대한 수요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미 익은 채소 시장의 나송남과 그의 파트너는 곧 광둥 성 내의 채소를 심천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어렵고, 그들은 새로운 채소 공급지를 급히 필요로 한다.

우연한 기회, 로송남은 운남 기후가 독특하다는 소문을 듣고 채소를 재배하기에 적합하여 10명의 협력자들이 상의해 로송남에 채소를 찾기로 결정했다.

이렇게, 나송남과 운남은 반생의 인연을 맺었다.

"그때 첫째는 추웠던 것 같다."

더운 화남에서 따뜻한 고원춘성을 찾아왔고, 로송남은 기후의 격차를 느껴 어느 정도 고원에 동반했다.

그러나 심천의 상품원 부족은 로송남에 고원기후에 적응할 시간이 없어, 그는 적당한 채소를 심천으로 보내야 한다.

"그땐 면적이 좀 큰 농촌에 불과하고, 넓은 토지는 모두 식량작물, 채소가 많지 않아, 화훼가 더 적다."

나소나무는 공상에 대한 첫인상이다.

당시 채소를 공상하여 찾기는 어렵지만 나송남은 하룻밤 사이에 농가를 찾아서 땅바닥으로 만든 채소 완두콩을 구했다. "100킬로그램 가자."

그는 그 광주리의 완두의 무게를 똑똑히 기억한다.

둘째 날도 밝지 않았는데, 그는 작은 마차 한 대를 고용하여 이 광주리콩을 공항에 보내야 했다. 왜냐하면 이 광주리콩은 요리하기 전에 심천 시장에 보내야 했다. "첫 번째로 선전의 채소가 이렇게 비행기를 타고 가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농담으로 말했다.

완두콩뿐만 아니라, 나송남팽이가 이어서 큰 배추를 심천까지 공수했다.

심천채소의 구매자 시장은 나송남이 끝나자마자 곤명으로 돌아갈 것을 촉구했지만 이번에 그는 채소 씨앗을 몇 달 동안 더 가지고 있었고, 이 채소 씨앗들은 그의 인수 종류를 늘렸다.

일삼십일세 (13) 만 (13) 만 (하) 만 (하) 만 (하) 만 (하) 만 (하) 만 (하) 만 (하) 만 (하) 면 (하) 만 (하) 면 (하) 만 해도 장사 (하) 를 잘하면 자연히 이사 (하) 는 일이 아니다. 특히 루루남처럼 이렇게 표준어 (하) 처럼 발음이 좋지 않은 사람은 정말 한발자국도 나아가지 못한다.

그는 그때 농민밭에 가서 채소를 매수하고 9푼의 사이다 한 병만 먹고 5푼의 전병을 먹고 지금까지도 그 당시에 먹었던 떡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였으며, 기억에 남는 사이다 특히 매웠다.

그러나 이것은 가장 큰 어려움이 아니다.

"가장 어려운 것은 채소를 공항으로 옮기는 것이다."

당시 곤명공항에 기여한 거리가 있어 길이 걷기 힘들다. 나송남은 일반적으로 밤 12시부터 농가에서 채소를 사들이고 새벽 45시까지 채소를 항공 운송업체로 운송하기 시작하여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현지의 작은 마차를 고용했다. "매일 밤마다 마차를 호송하여 50분간의 길을 따라야 한다."

지금 가끔 볼 수 있는 작은 마차, 나소나무는 3년 동안, 이 3년 동안, 나소나무의 생활은 명실상부한 밤고양이가 됐다.

"나는 평생을 마차로 요리를 나르는 날을 잊지 않는다."

현재 도요타 승용차를 몰고 있는 로송남 내심 깊은 곳에 진상한 작은 마차는 평생 잊지 않는 도구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가 함께 가장 힘든 시간을 보냈기 때문이다.

가끔은 가끔씩 큰소리치며 재신들은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고초를 겪었지만, 로소나무는 수확도 적지 않다.

"저는 곤명에서 심천으로 보내는 채소를 하루에 하루에 1000원 정도 벌어요."

로송남과 친구가 합류한 회사가 점점 커지면서 그들의 채소 사업도 선전에서 전광동으로 확장되고 홍콩 시장에 침투했다.

시장 수요의 자극 아래 공물의 채소 재배도 점점 규모, 채소 품종도 시장의 다양화 발전을 맞춘다.

그러나 로송남은 더 이상 항공 운송 방식으로 채소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시장의 거대한 수요가 비용을 대폭 상승시켜 운반 가격을 낮추는 도로운송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도로운반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는데, 채소의 신선함은 이 점에서 나소나무는 머리를 쓰게 되었다.

"푸딩박스에 야채를 넣고 거품박스에 비닐병 얼음 한 개를 얹고, 이불을 거품박스에 싸면 채소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자동차는 곤명부터 선전까지 약 50여 시간 정도 걸릴 것으로 보인다. 로송남은 이 방법으로 채소 운송 과정 중 보물을 채택한 것으로, 지금은 이미 솔로 나송남은 물론 냉고창고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선전에도 냉고창고를 세워 채소 무역의 합리적 대응을 실현했다.

추종자 산타오타타타타오도 곤난에서 쿤밍에서 채소 판매를 벌면 금방 조산노네에서 전파가 시작되고 있다. 조산타타오금자들도 속속 공으로 몰려들기 시작했다.

현재 300여 개의 채소 무역을 하는 기업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절반은 광동 조산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만 있는 마을은 아마 80여 개의 운남에서 야채 장사를 하고 있을 것이다."

로송남 은 대충 계산해 보니 이 조산채소 무역상 의 발송 방향 은 화남 과 홍콩 · 마카오 뿐 아니라 베이징 · 북서 · 동북 · 동북 심지어 러시아 · 한국 · 일본 이 고단 시장 은 그들 이 쿤밍 에서 지난 채소 를 보내는데, 광동 · 홍콩 · 마카오 의 로송남 만 만 만 하면 매년 일정 한 규모 와 등급 을 할 수 있다.

"이곳의 기후는 천박하고 전국적으로 채소를 심기에 적합한 곳을 찾을 수 없다."

기후는 당시에 나송남에서 곤명에서 꿈을 찾는 중요한 원인이 된 것도 광동상들이 운남 채소 무역을 하는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된 것도 마찬가지로 운남 채소산업이 장대하는 가장 우세한 조건이다.

물론 추수자마다 성공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상업 후각의 예민한 조상도 실패했다. "장사를 할 수 있는 것은,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비즈니스,

이것이 루송남의 비즈니스 원칙이며 간단한 원칙처럼 보이지만 대다수는 할 수 없다.

운남 채소는 국내외 시장에서 명성을 높여 이 광동 상인들과 구분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현재 가장 큰 채소 기업이 외래가 아닌 현지인들이 자연히 우리보다 훨씬 우세하고, 그들은 토지를 세낼 수 있고, 정책의 지지를 얻기 쉽다.

현재 곤명에서 아직 채소밭 한 묘의 나소나무는 알다시피 토박이 출신인 우수 기업가가 채소 장사를 하기 시작한 것은 그들의 외래상인들이 대적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꺼번에 30만 원 (元) 을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한꺼번에 채소를 재배하였다.

돈을 벌었던 나송남도 자신의 기분을 느끼게 하고 싶었다. 그래서 지난 4월 그의 채소 비닐 거품공장 생산소에서 조산소에 건설된 날, 그는 광둥 상회에서 성시 현의 영도, 그리고 수십 명의 장사꾼과 가향친척, 쿤밍에서 가장 유명한 오성호텔'세기 금원 '대잔치에, 이번 30테이블의 초대 비용은 1만원에 가깝다.

"이것은 내 생애 가장 비싼 손님을 초대한 것이다."

그러나 이 출신 가난한 채소 무역업자는 기자에게 30만원을 주고 손님을 한 번 초대하는 것은 정말 마음이 아프다는 것을 느꼈다. 비록 그는 “체면을 벌기 위해서였다 ”고 말했다.

로송남에 큰 돈을 들여 한턱 내는 기본 동력이기도 하고, 지금도 많은 농민 기업인들이 자신의 상용 방식을 과시하고 있다.

  • 관련 읽기

호북의 갑부 양은 창업사를 밝힌다

명인 창업경
|
2007/12/10 0:00:00
24

쟁점: 가장 잠재력 있는 10명의 기업가

명인 창업경
|
2007/12/10 0:00:00
14

오국경: 전형 고인

명인 창업경
|
2007/12/3 0:00:00
44

고추잠자리 그룹 회장 금파: 주인이 되세요.

명인 창업경
|
2007/12/3 0:00:00
10

2007 브랜드 연도 인물 금파

명인 창업경
|
2007/11/30 0:00:00
12
다음 문장을 읽다

'나이크 '운동화 왕의 창업 전설